고려사이버대,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지원단과 협약 체결
고려사이버대학교(총장 이원규)는 지난 12일 주한미군사령부 미8군 예하 미8군지원단(KSC BN)과 ‘산업체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하고, 장병 및 직원의 지속적인 학습 지원과 전문성 향상을 위한 협력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미8군지원단 구성원이 온라인 기반 고등교육을 통해 직무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협약식은 미8군지원단에서 진행됐으며, 양 기관은 안정적인 학습 접근성과 실질적 자기개발 지원의 필요성에 공감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미8군지원단 소속 인원은 고려사이버대학교 산업체 위탁
KB국민은행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 출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15일 중소기업 재직자의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KB중소기업재직자 우대 저축’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지난 11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체결한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 취급 은행으로 선정됨에 따라 마련된 적금 상품이다. 가입 대상은 중진공의 가입 승인을 받은 중소기업 재직자로 가입 기간은 36개월 또는 60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축 금액은 월 10만원 이상 50만원 이하로 중진공에서 승인받은 금액에 대해 월 1회 납입 가능하다. 기본 금
네이버는 AI 기반 광고 자동화 솔루션 ‘ADVoost 쇼핑’을 오픈 베타로 공개하며, 쇼핑 광고의 효율을 높이고 운영 부담은 줄일 수 있도록 전 과정을 자동화하는 시스템을 본격 도입했다.
네이버㈜(대표이사 최수연)는 AI로 쇼핑 광고 캠페인 효율을 높이고 운영 부담은 낮춰주는 `애드부스트 쇼핑(이하 ADVoost shopping)`을 오픈 베타로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는 5월 22일, 광고주가 별도의 설정 없이도 AI가 자동으로 캠페인을 구성하고 광고 소재를 선정해 효율적으로 노출하는 ‘ADVoost 쇼핑’을 오픈 베타 형식으로 선보였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쇼핑 광고에 특화된 자동화 기능으로, 광고 캠페인 설정, 상품 연동, 광고 소재 선별, 게재 위치 선정 등을 하나의 AI 시스템이 통합 관리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광고주가 캠페인 설정부터 소재 제작, 타깃 분석까지 직접 수행해야 했지만, ADVoost 쇼핑은 이 모든 과정을 AI가 자동으로 처리해 운영 부담을 크게 줄인다.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모든 상품을 연동해 주력 상품은 물론 그간 광고 운영이 어려웠던 세부 상품까지도 관심 있는 사용자에게 자연스럽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검색광고(SA)와 디스플레이광고(DA)를 통합해 광고 소재를 네이버 검색, 메인, 콘텐츠 서비스(카페·블로그 등), 뉴스 등 다양한 지면에 자동으로 노출한다. AI는 쇼핑 사용자의 정보 탐색 패턴과 특성을 분석해 브랜드 및 제품 관여도가 높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적시에 노출시킨다.
네이버는 오픈 베타에 앞서 가전, 화장품, 패션, 식음료 분야 광고주 40개사를 대상으로 1개월간 CBT(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했다. 테스트 결과, 광고주 평균 ROAS와 CVR이 ADVoost 쇼핑 도입 이전 대비 유의미하게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전연국 네이버 광고 프로덕트 리더는 “ADVoost 쇼핑은 AI를 활용해 광고 캠페인 성과를 극대화하고 복잡해진 디지털 광고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설계됐다”며 “향후 외부 매체까지 광고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네이버는 ADVoost 쇼핑 외에도 ▲검색 광고 최적화 솔루션 ‘ADVoost 서치’ ▲자동 소재 생성 도구 ‘ADVoost 크리에이티브’ ▲타겟팅 자동 확장 기능을 제공하는 ‘ADVoost 오디언스’ 등 다양한 AI 광고 솔루션을 지속 고도화할 예정이다.